Wakil Presiden Samsung Dijatuhi Hukuman 2,5 Tahun Penjara

<삼성전자 이재용, 징역 2년6월 실형 ‘법정구속’>

‘국정농단’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파기환송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1월 18일 서울고등법원은 이 부회장의 뇌물공여 혐의 등에 대한 파기환송심에서 이 부회장에게 징역 2년6개월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이 부회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서원씨에게 삼성그룹 경영권 승계를 도와달라는 청탁과 함께 뇌물을 건넨 혐의 등으로 2017년 2월 재판에 넘겨졌다.

1심 재판부는 2017년 8월 이 부회장에게 징역 5년의 실형을 선고했고, 2018년 2월 항소심 재판부가 1심과 달리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하며 이 부회장은 353일간 구속돼 있다가 석방됐다.

2019년 8월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고, 파기환송심 재판부는 최종적으로 징역 2년6개월을 선고했다.

글쓴이: margarethmega

margareth_mega@yahoo.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