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eung Tahun Ajaran 2021 Telah Berakhir

<2021학년도 수능 종료>

12월 3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진행됐다.

올해 수능에는 49만3,433명이 지원해 제도가 도입된 1994학년도 이후 가장 적었고, 1교시 국어영역 기준 결시율은 13.17%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자가격리로 별도 시험장으로 향한 수험생은 456명,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병원·생활치료센터에서 수능을 치른 수험생은 45명으로 집계됐다.

이번 수능은 대체로 평이하게 출제된 것으로 분석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제대로 등교 수업을 받지 못한 고3의 상황을 고려하고, 초고난도 문항을 피하려 노력했다는 것이 관련당국의 설명이다.

1교시 국어 영역은 전년도 수능보다 쉽게 출제된 것으로 분석됐다.

2교시 수학 영역에서는 자연 계열 학생들이 주로 보는 가형이 작년 수능보다 다소 어려워 변별력 있게 출제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인문계열 학생들이 많이 응시하는 수학 나형은 작년 수능과 비슷하거나 다소 쉬웠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3교시 영어 영역은 작년 수능과 비슷한 수준으로 평가됐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수능이 끝난 직후부터 7일까지 문제와 정답 이의신청을 받고 14일 정답을 확정해 발표한다.

수능 성적은 12월 23일 수험생에게 통보된다.

글쓴이: margarethmega

margareth_mega@yahoo.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