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BB di Seoul Ditingkatkan ke Level 2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격상>

11월 24일부터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 적용됐다.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는 12월 7일 자정까지 2주간 적용된다.

중점관리시설 9종 중 유흥주점과 단란주점 등 5종에는 사실상 영업금지에 해당하는 집합금지가 내려졌다.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과 실내 스탠딩 공연장, 노래방도 밤 9시 이후 운영이 중단된다. 카페는 영업시간 내내 포장·배달만 허용되고, 음식점도 밤 9시 이후로는 포장배달만 가능하다.

일반관리시설 14종 가운데 결혼식장과 장례식장의 경우 100명 미만으로 인원이 제한되고, 영화관에서는 좌석 한 칸 띄우기와 함께 음식섭취가 금지된다. 오락실과 목욕장업에서는 음식섭취 금지와 함께 8㎡ 당 1명으로 인원이 제한되고, 실내 체육시설은 밤 9시 이후 운영이 중단된다. 학원과 독서실에는 인원제한이나 좌석 띄우기 등이 적용된다.

종교활동 참여인원도 좌석 수의 20% 이내로 제한되고, 모임이나 식사는 금지된다.

방역 수칙을 위반할 경우, 관리자 300만원 이하, 이용자 1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받을 수 있다.

직장에서의 모임과 회식, 대면 회의는 자제하도록 권고하고, 공공기관에서는 재택근무, 시차출퇴근제를 적극 활용하며 민간기업에도 이를 권고한다.

글쓴이: margarethmega

margareth_mega@yahoo.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