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BB di Seoul Naik Menjadi Level 2,5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

한국 정부가 수도권에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보다 더 강화된 ‘2,5단계’ 방역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8일간 2단계 거리두기를 유지하되 음식점, 프랜차이즈형 카페, 실내체육시설 등을 대상으로 방역조치를 강화하는 게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다.

정부 및 공공기관은 전 인원의 3분의 1 이상 재택근무를 실시하며, 민간기업에도 유사한 수준이 권고된다.

프랜차이즈형 카페에 대해서는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매장 내 음식, 음료 섭취가 금지되고, 포장과 배달만 할 수 있다.

음료 등을 포장해 갈 때도 출입자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이용자 간 최소 1m 간격 유지 등 핵심 방역수칙은 지켜야 한다.

음식점도 운영이 제한돼 저녁 9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는 포장과 배달만 허용된다.

카페와 마찬가지로, 마스크 착용과 출입자 명부 관리, 시설 내 테이블 간 최소 1m 유지 등의 핵심 방역수칙도 지켜야 하고 음식을 섭취할 때만 마스크 착용이 제외된다.

헬스장과 당구장, 골프장, 배드민턴장, 볼링장, 수영장, 스쿼시장, 에어로빅장, 체육도장, 테니스장, 탁구장 등 실내체육시설에 대해서는 집합금지 조치가 실시된다.

수도권에 소재한 학원에 대해서는 비대면 수업만 허용되는 집합금지가 적용되고,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에도 집합금지 조치가 실시된다.

고령층의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수도권의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은 면회가 금지된다.

글쓴이: margarethmega

theresia.margareth@khu.ac.k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